• GstarCAD 2023 다운로드
  • 설치파일
  • 온라인 쇼핑몰
  • 카달로그
  • 파트너 가입문의

기술자료

GstarCAD 재설치 방법 / 문제가 생겨 GstarCAD를 재설치해야 할 경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운영자 조회   16,128회 작성일   17-01-25 17:12

본문

지스타캐드를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기능이 원활하게 동작하지 않거나,

상단 메뉴가 사라져서 메뉴 로드를 시도하였으나 정상적으로 로드되지 않는 문제 등으로 인해

지스타캐드를 재설치 해야 할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완전히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기존에 사용하셨던 명령어나 CTB, CUI 등을 유지하려면 아래 경로에서 먼저 백업합니다.

C:\Users\<사용자 이름>\AppData\Roaming\Gstarsoft\GstarCAD


(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, 파일탐색기 보기 설정에서 '숨긴 항목'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.)

백업한 폴더를 재 설치한 다음 동일한 경로에 붙여 넣습니다.

백업 및 복구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☞ 환경설정 백업 및 복구 

 

■ 재설치 방법 

 

1.  제어판에서 GstarCAD를 삭제합니다.

2.  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GstarCAD 정보를 삭제합니다.

    -  단축키 (WIN+R) 입력하여 실행 창 표시

    -  실행 창에서 Regedit 입력 후 확인 클릭 

 

레지스트리 편집기가 표시되면 아래 항목을 삭제합니다. 


컴퓨터\HKEY_CURRENT_USER\SOFTWARE\Gstarsoft  삭제

컴퓨터\HKEY_LOCAL_MACHINE\SOFTWARE\GstarSoft\GstarCAD 삭제


 레지스트리 제거시 반드시 GstarCAD(혹은 Gstarsoft)관련 내용만 삭제하셔야 합니다. 

 타 프로그램 삭제 시 윈도우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바랍니다

 

3.  아래 경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.

 

  -    C:\Program Files\Gstarsoft 폴더 삭제

  -    C:\Users\<사용자 이름>\AppData\Roaming\Gstarsoft\GstarCAD 폴더 삭제

 

기존에 설치되었던 정보를 모두 삭제했다면 이제 재설치를 진행합니다.

 

4. 아래 페이지에서 지스타캐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다시 설치합니다. 

 http://gstarcad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file&wr_id=53 

 

※ 그래도 문제가 지속되면 같은 방법으로 전체 삭제 후 재설치 할 때

지스타캐드 설치파일이 최신 패치 인지 확인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다른 설치 경로에 재설치합니다.

 

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(주)모두솔루션 기술지원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 

Tel : 기술문의 1566-1605, 제품문의 02-857-0974 / Mail : support@modoosol.com

감사합니다.

 

스크롤 상단 이동